반응형

신라면 블랙 두부 김치 컵라면

 

텔레비전에서 얼핏 두부가 든 라면 광고를 보고 반가웠습니다. 두부를 너무 좋아하는 신랑 덕분에 두부를 안 먹었던 저도 두부를 좋아하게 되었거든요. 다른 반찬 없이 두부 구워서 김치하 고만 내놓아도 밥 한 그릇 뚝딱 맛있게 먹을 정도로 두부를 좋아하는데, 그 맛있는 두부를 라면에 넣었다고 하니 호기심이 생겨 사다 두었습니다. 그렇게 오늘 신제품 컵라면 신라면 블랙 두부김치를 맛보게 되었네요. 맛도 괜찮습니다. 참고하시길...

 

빈 속에 쵸코렛을 하나 먹었더니 속도 좀 니글니글하고 배도 고프고 하던참에 예전에 사다둔 신라면 블랙 두부 김치 컵라면이 눈에 들어옵니다. 딱 알맞은 순간입니다. 출출하기도 한고 김치 한 조각 쭉 찢어 먹고 싶은 심정이었거든요. 무슨 맛일지 기대가 되네요.

 

컵라면 뚜껑을 열어보면 분말스프가 하나 들어 있고, 라면과 함께 하얀 큐브로 된 건조 두부, 그리고 김치 말린 게 있습니다. 건조 두부는 새끼손톱만 한 게 대여섯 개 들어있어요. 건조 두부가 과연 어떤 맛이 날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조리 방법을 보면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대부분의 컵라면이 그렇듯이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끓는 물을 붓습니다. 뚜껑을 닫고, 4분간 기다렸다가 잘 저어 먹는 겁니다. 신라면 블랙 두부 김치 컵라면의 또 다른 방법은 끓는 물을 붓고 전자렌인지로 조리해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 조리 방법이 어떻게 다를까 궁금하여 하나는 끓는 물을 붓고 4분 기다리고, 하나는 끓는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렸습니다.

 

한 개를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리고 나서 조금 기다린 후, 다른 한 개의 뚜껑을 완전히 열었습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는지 모르겠네요. 확실한 건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게 1~2분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린걸 먼저 맛을 보면, 라면 국물에 기름기가 돌고 김치도 충분히 수분을 머금은 상태입니다. 면발에도 양념이 배여 들었네요. 기존에 있던 신라면 블랙이 사골 국물 맛이 난다고 하면, 신라면 블랙 두부 김치 라면 국물 맛은 그냥 김치 맛이 아닌 볶은 김치 맛이 강하게 납니다. 그래서 보통의 김치 라면이랑도 차이가 나고, 일반 신라면의 라면 수프 향도 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볶음김치 풍미분이란 게 들어 있는데, 아마 이것 때문에 국물 맛이 확실히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일 궁금했던 두부의 식감은 연두부랑 유사합니다. 입에 넣으면 사르륵 녹습니다. 보통 두부는 아니지만, 연두부 식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맛이 괜찮네요. 다만, 김치 양은 적당해서 라면 먹는 내내 김치 씹는 맛이 있지만, 두부는 연두부 식감인 데다 모두 모아도 한 숟가락도 채 안 되는 양이다 보니, 두부 김치 라면이라기보다 볶은 김치 라면이라고 하는 게 더 어울릴지도 모르겠네요.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두부 양이 좀 적은 것 같아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끓는 물을 붓고 4분 기다린 후 저어 먹었던 신라면 블랙 두부 김치 컵라면은 아무래도 볶은 김치의 풍미를 충분히 살리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김치를 볶을 때 나오는 기름의 맛있는 맛이 충분히 살지를 못하고 면발도 쫀득함이 약하네요. 저는 그냥 김치 사발면과 비슷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두부는 워낙 부드러운 재료인지라 전자레인지에 돌리든 않 돌리든 상관이 없습니다. 똑같이 연두부 맛. 

 

신라면 블랙 두부 김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은 총 내용량 94g에 400칼로리입니다. 나트륨은 1710m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2000칼로리)치에 대한 비율로 보면 86%입니다. 이런 영양 성분 보면서 국물이라도 먹지 말자 싶은 생각도 들지만, 그러기에는 라면 국물 맛이 너무 치명적으로 맛있잖아요. 너무 자주 먹지는 말고, 먹을 때 맛있게 그냥 먹자고요^^

 

처음 먹어보는 신라면 블랙 두부 김치 컵라면 맛이 괜찮습니다. 맛있게 볶은 김치로 우려낸 국물 맛이 기존의 라면 수프에서 나는 풍미랑 확실히 다르게 느껴집니다. 다만 라면에 두부를 넣은 건 영양면으로 봐도 좋고, 그 식감도 연두부처럼 부드러워서 좋았는데 그 양이 너무 적은 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계속 남네요. 두부를 너무 좋아해서 저만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아직 안 먹어 보셨다면, 신라면 블랙 두부 김치 한번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 게 맛은 더 있네요. 참고하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getout

일상생활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몸소 체험하고 정리해놓은 후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