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성비  갑 다이소 수입 과자 추천

 

개인적으로 다이소 매장에 가서 물건 구경하는 걸 좋아합니다. 처음 다이소에 갔을 때는 물건의 종류와 가격을 보고 흥분했었지요. 종류도 많고 가격도 싸니까 이것저것 막 담았죠. 그러다 보니 막상 가져와서는 집에 그냥 고이 모셔두는 것들도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소 갈 때는 미리 구매 목록을 적어 갔다가 필요한 것만 사고, 아이쇼핑만 좀 하다가 옵니다. 그러다가 하나 더 사기도 하고요^^ 열심히 구경하고 있는데 신랑이 과자 하나를 쓱 내미는데, 처음 보는 수입 과자 하나가 천 원 밖에 안 하더라고요. 머나먼 나라에서 온 과자인데 가격도 착하고 맛도 궁금해서 냉큼 들고 왔습니다. 

 

먼저 소개해 드릴 과자는 야미 초콜릿향 비스킷입니다. 원산지는 인도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보시면 짐작이 가겠지만,  코코아분말이 들어 있고, 초콜릿향과 바닐라향을 첨가시킨 초코크림 샌드위치 비스킷입니다. 오늘 구매한 건 유통기한이 2022년 7월 27일로 꽤 기네요.

 

겉 포장지를 열어 보면 흰색 종이 박스 포장지 안에 다시 은박으로 포장된게 2개 들어 있습니다. 그 안에 과자가 9개씩 들어 있고요. 은박 포장지에 초콜릿이라고 표기도 되어 있네요.

 

과자에 그려진 그림이 이쁘네요. 무슨 모양일까요? 비스킷은 단맛이 있는 바삭한 식감의 과자이고, 중간에 든 초코크림은 초코릿을 먹는다기 보다는 코코아를 먹는 느낌이 더 나네요. 포장지에 있는 사진처럼 크림이 과자 안에 꽉 차있지는 않습니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괜찮은 초콜릿향 과자입니다.

 

그다음은 초콜릿향 비스킷이랑 같은 나라 같은 제조사에서 만든 맛이 다른 야미 바닐라향 비스킷입니다. 이 과자는 바닐라향만 첨가되어 있네요. 유통기한이 초콜릿향 비스킷이랑 같습니다. 2022. 7. 27까지...

 

야미 바닐라향 비스킷도 포장 방법과 내용물 구성이 같습니다. 9개씩 포장된게 2개 들어 있습니다. 은박 포장지에 바닐라로 표기되어 있네요. 근데 과자를 꺼내다 보니 두 개가 잘못 만들어졌네요. 과자 문양이 뒤집혀있습니다.

 

바닐라향 비스킷도 바삭하니 먹을만 합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크림이 부드럽지는 않습니다. 

 

한 봉지에 천원씩하는 과자인데 양이나 퀄리티가 나쁘지 않습니다. 초콜릿향 비스킷도 바닐라향 비스킷도 100g당 칼로리는 480kcal입니다. 기존에 먹었던 과자랑 비교를 해서 설명하고 싶은데 생각이 안 나네요. 어쨌든 포장지 그림처럼 크림이 풍성하거나 부드럽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바삭하고 달콤한 비스킷입니다. 중요한 것은 가성비 하나만큼은 우리나라 웬만한 과자들과는 비교하기 어렵다는 것... 비슷한 용량의 우리나라 과자는 최소 2000원 정도는 하니까요. 그렇다고 맛이나 퀄러티가 나쁘냐... 그것도 아닙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드셔보신 분이라면 다들 그렇게 생각하실겁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더 소개하자면요, 폴란드에서 온 초코 와플입니다. 초코 와플은 1500원입니다. 인도에서 온 과자보다 500원이나 더 비싸죠^^ 칼로리는 조금 더 높네요. 100g당 517kcal입니다. 초코 와플에도 초콜릿 분말과 함께 코코아 분말 종류가 들어 있습니다. 근데 이 과자 남은 유통 기간이 짧네요. 2021년 3월 24일까지 입니다.

 

초코 와플은 겉포장 한겹으로만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과자들의 과한 포장에 비하면 좋은 현상입니다. 눈에 보이데로 과자가 포장지 안에 18개가 꽉 차있습니다. 과자가 와퍼 모양이지만, 맛은 웨하스랑 거의 흡사합니다. 폴란드 초코 와플이랑 우리 웨하스랑 과자 모양이 달라서 한입 물때 느낌만 다를 뿐 식감이랑 맛은 많이 닮았습니다.

 

인도에서 온 과자도 그렇고, 폴란드에서 온 과자도 그렇고, 과자 맛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과자 종류가 다양하고 많아서 어릴 때부터 비슷한 걸 먹으면서 자랐다는 의미이겠지요. 차이라면, 산 넘고 물 건너 온 과자들 가격이 참 착하네요. 아마 모르긴 몰라도 한번도 구입하지 않은 분은 계셔도 다이소에서 과자 구입해보신 분이라면 또 구입하게 되실겁니다. 그만큼 가성비가 좋으니...

 

요즘은 수입 과자 파는 곳도 많고, 종류도 많은데요, 혹시 다이소 갈 일 있으시면 수입과자 한두 개 사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맛 한번 보세요. 아니면 집에서 커피 한잔과 함께 초코 와플도 괜찮고요. 알차고 좋은 소비 하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getout

일상생활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몸소 체험하고 정리해놓은 후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