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S25 나만의 냉장고 사용법 도시락 주문

 

 

얼마 전 CU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편의로운 집반찬" 도시락을 포켓 CU 앱을 핸드폰에 내려받아서 예약 주문을 해 보았습니다. 포켓 CU를 설치할 때만 해도 처음 하는 거라 우왕좌왕하고 복잡하게 느껴졌는데, 이번에 GS25 편의점 나만의 냉장고를 설치할 때는 꽤 여유가 있었습니다. 경험만큼 좋은 공부도 없는 듯합니다^^

 

이번에는 도시락을 주문하기까지 과정을 간단히 설명부터 하겠습니다. 먼저 앱을 내려받은 후,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하고 단골매장 등록을 먼저 해놓고 도시락 예약 주문을 하는 것이 편합니다. 도시락 예약 주문 단계는 1. 픽업 매장 선정  2. 메뉴 선택  3. 픽업 날짜, 시간 선정  4. 결재 이런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알고 보면 간단하고 편리한데, 한 번도 안 해봤을 때는 괜히 불필요하다는 이유로 꺼리기만 했습니다. 편의점 매장에서 메뉴가 많아도 내가 끌리는 상품이 없을 수도 있는데, 편의점 도시락 예약 주문의 좋은 점은 이런 단점을 보완해서 내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서 원하는 시간에 픽업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예약 구매에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나만의 냉장고"를 검색하세요. 구글 플레이에서 제공하는 GS25 앱이 있습니다. 설치를 누르고 잠시 후면 제거 혹은 열기 버튼이 나옵니다. 폰 배경화면에도 앱이 설치되어 있지만,  "열기" 버튼을 바로 눌러 들어갑니다.

 

 

처음 "나만의 냉장고"로 들어갈 때는 이 앱의 사용 방법이나 장점을 설명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읽어 보시고, "다음"을 눌러서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안내문이 끝나면 앱 접근 권한 안내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확인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드디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앱 설치와 메인 화면까지 들어오게 되면,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을 합니다. GS POINT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도시락 예약 주문을 하기 전에 단골 매장을 등록하시면 좋습니다. 주문하실 때 경험하시겠지만, 주문할 때마다 매장 찾기 할 필요가 없으니 편리합니다. 메인 화면에 있는 "단골매장"을 눌러보시면 매장을 찾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현재 위치 기준으로 찾는 방법과 매장명과 지역별로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종종 방문하는 매장을 단골 매장으로 등록했습니다.

 

 

이제 도시락 예약만 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 퀵버튼을 눌러보세요. 회전판 돌리듯이 스크롤하면 메뉴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 "예약주문 "을 누릅니다.

 

 

예약 주문 화면으로 들어오면 먼저 매장을 설정해 달라는 문구가 상단에 나옵니다. 매장 설정을 먼저 해야 상품 목록이 아래에 뜹니다. "설정"을 눌러보면 픽업 매장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단골 매장 등록해 두셨다면 바로 선택하시면 되고, 아니면 현재 위치 기준이나 매장명 혹은 주소로 찾아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약 주문 상단에 픽업 매장이 설정된 게 보이시죠? 혹시 바꾸고 싶으시면 "변경" 버튼을 눌러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주문하고 싶은 메뉴를 결정하시는 일만 남았네요. 밥, 면, 샐러드, 요리/반찬, 샌드위치, 햄버거로 분류도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크롤하시면서 선택해 보세요. 종류가 다양합니다. 저는 " 든든하게 먹는 고기반찬 "으로 결정했습니다. 지난번 포켓 CU에서 주문해 먹었던 " 편의로운 집반찬 "처럼 밥만 있으면 되는 메뉴로 골랐습니다. 선택 후 픽업 정보 입력을 누릅니다.

 

 

주문한 도시락을 픽업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순서입니다. 예약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5일 정도 안에 시간대가 2시간 단위로 촘촘하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원하시는 시간을 고르시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결재를 하시면 됩니다. 바로 결재를 하지 않으신다면, 픽업 일시를 기준으로 결재 가능 기한이 나오는데 그 기한까지 결재를 하시면 예약 주문이 됩니다. 또한 결재를 미리 하셨다면 결재 가능 기한까지 취소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픽업 시간이 많이 경과하여 예약 상품의 유통기한이 지나면 찾아갈 수도 없고, 환불도 되지 않는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제시간에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결재가 완료되면 나만의 냉장고 보관함이나 주문 배송 조회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편의점 도시락이 나날이 발전되고 종류도 다양하지만, 막상 매장에 가면 선택할 수 있는 종류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것처럼 많지는 않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런 도시락 예약 시스템은 퇴근하시는 시간 혹은 원하시는 시간에 맞추어서 예약해 뒀다가 픽업해서 집으로 가져가 편하게 한 끼 즐길 수 있어서 좋을 듯합니다. 저처럼 요리에 서툰 사람은 밥만 하고 반찬거리로 주문해서 먹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고요. 다양한 방법, 다양한 메뉴로 맛있는 한 끼 잘 챙겨 드시고, 오늘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getout

일상생활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몸소 체험하고 정리해놓은 후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