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돼지껍데기 볶음 만들기 매운 돼지껍데기 요리법 추천

 

얼마 전에 대구 칠성시장에 갔다가 족발을 포장해 왔는데, 돼지껍데기를 서비스로 주더군요. 참고로 칠성시장 족발 골목이 유명한데, 양도 많고, 저렴하고, 맛있답니다. 기회되시면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여하튼 족발 양이 많아서 돼지껍데기는 바로 먹지 않고 고히 모셔두었다가, 오늘에서야 돼지껍데기 볶음 요리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매콤한 돼지껍데기 볶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하니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재료 준비 및 양념장 만들기

 

매콤한 돼지껍데기 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돼지껍데기, 양념장, 대파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돼지껍데기는 족발을 구매하면서 받은 것이라 간장양념이 기본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이 상태에서 청양고추만 쫑쫑 썰어 함께 먹어도 맛있는데, 빨간 양념으로 먹고 싶어 간단하게 양념장도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인 양념장 비율은 양조간장 2큰술, 고추가루 1큰술, 매실액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술 2큰술, 후추가루를 섞고 마늘을 볼록 2큰술 넣어줍니다. 오늘은 양조간장 2큰술 대신 시중에 판매하는 매운고기양념을 사용했는데, 청양고추나 청양고추가루 없이 매운 요리 만들때 사용하면 좋은 것 같아요.

 

 

2. 돼지껍데기 먼저 굽기

 

조리가 되지 않은 돼지껍데기는 일단 팔팔 끓는 물에 데친 후 식혀서 껍데기 안쪽에 있는 기름을 칼로 긁어서 제거해 주면 좋습니다. 그다음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손질된 돼지껍데기만 먼저 굽듯이 볶아 줍니다.

 

 

3. 대파 넣기

 

돼지껍데기를 굽다가 어슷썰어 놓은 대파를 넣고 함께 볶아 줍니다. 대파 대신 양파나 당근 등의 야채를 사용해도 되고, 함께 넣어도 좋습니다만, 대파가 볶을 때 나는 향과 돼지껍데기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 개인적인 입맛 기준으로는 대파만 넣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대파는 오래 익히지 않는 것이 좋으니, 파향이 올라오는 정도로만 함께 볶아 줍니다.

 

 

4. 양념장 넣기

 

파향이 살짝 올라오면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잘 섞이도록 볶아 주면 끝입니다. 돼지껍데기 볶음 요리를 하는 과정 중에서 수분이 나올만한 재료가 없기 때문에 약불에서 천천히 볶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돼지껍데기가 콜라겐이라 서로 잘 달라붙기 때문에 젓가락으로 펼쳐주면서 양념이 골고루 베이도록 볶아 줍니다. 양념향이 올라오면 불을 끄고 접시에 담아 통깨로 솔솔 뿌려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매콤한 돼지껍데기 볶음 요리는 보시는 바와 같이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고 빠르답니다. 돼지껍데기 볶기 -> 대파 넣기 -> 양념 넣기 3단계인데, 각 단계마다 조리 시간이 2분 전후로 볶아 주시면 되니, 전체 요리 시간이 10분 정도면 완성입니다. 다만, 생껍데기를 구매하셨을 때는 시간이 좀더 필요하겠지요. 끓는 물에 데쳐낸 후 껍데기 안쪽에 있는 비계를 살짝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사용하시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살짝 식으면 더 맛있는 매콤 돼지껍데기 볶음 요리 만들어 드셔 보시길 바라고요, 거기에 어울리는 막걸리 한잔 추천드려 봅니다. 맛있는 한 끼 드시고,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getout

일상생활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몸소 체험하고 정리해놓은 후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