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부 계란 스크램블 두부 계란찜 반드는법

 

집에서 매운 음식 먹을 때 곁들여 먹거나 한 끼 식사로 가볍게 먹을 때 좋은 두부달걀찜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두부달걀찜 요리는 두부와 계란을 제외하고는 특별히 재료가 필요하지도 않고 만들기도 아주 쉬운 편입니다. 또한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기 위한 식단을 짜는데 고민하시는 분에게도 좋은 요리가 아닐까 합니다. 냉장고에 있으면 있는데로, 없으면 없는데로 부재료들을 추가해서 만들면 손쉽게 만든는 든든한 한끼 식사로 두부달걀찜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재료 준비하기 - 두부

 

두부달걀찜의 주재료인 계란과 두부를 준비합니다. 시판하는 300g 정도 크기의 두부 한모에 달걀을 7개 준비했습니다. 계란은 깨트려 그릇에 담아 소금 혹은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살짝 휘저어 두면 됩니다. 두부는 도마에 두고 사진처럼 칼을 대고 지긋히 누르면서 으깨어 주거나, 두부를 그릇에 담아 감자 으깨는 도구로 다져두셔도 됩니다. 두부에 있는 수분은 키친타월을 이용해 몇 번 꾹꾹 눌러 가볍게 제거하시면 좋습니다. 면포에 넣고 짤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2. 재료 준비하기 - 야채

 

달걀과 두부를 제외하고 준비하면 좋은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것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 마늘, 양파부터 당근, 피망, 파프리카, 버섯, 브로콜리 등 집에 있는 것이나 좋아하시는 것으로 준비하시면 좋아요. 준비된 재료들은 잘게 다지거나 얇게 채 썰어 준비하시는데,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않는다면 원하시는 모양으로 썰어 주시면 됩니다. 볶을 때 사용할 식용유와 함께 참기름, 소금을 준비해 둡니다.

 

 

3. 야채 볶기

 

일반 냄비보다는 코팅이 된 팬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수분이 거의 없이 달걀을 넣고 찌는 것이라 바닥에 눌어붙거나 타는 것을 방지하는 데는 프라이팬이 편리합니다. 중불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식용유와 참기름을 2큰술씩 같은 양으로 넣어 줍니다. 참기름을 섞어 넣으면 고소한 맛이 더 좋아집니다. 기름이 달궈지면 준비한 야채를 한꺼번에 넣고 볶아 줍니다. 야채가 절반 정도 익었을 때 소금으로 간을 하셔도 되고, 소금 대신 굴소스 한 큰 술 넣는 것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두부 볶기

 

야채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취향에 따라 완전히 익은 후에 넣어도 되니 참고하세요) 으깨어 놓은 두부를 넣어서 볶습니다. 강불로 불 조절을 한 후에 두부가 뜨끈뜨끈해지면서 야채들과 골고루 섞일 때까지만 볶아 주면 되겠습니다. 집에 야채가 전혀 없다거나, 야채를 싫어하신다면 위의 단계를 생략하고, 식용유와 참기름 (들기름도 가능)에 으깬 두부를 볶다가 굴소스로 살짝 간만 하셔도 괜찮답니다.

 

 

5. 계란 붓기 팁

 

두부와 야채가 고르게 익으면 준비한 달걀물을 세 번에 걸쳐 나누어 넣으면서 익혀 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달걀물을 한꺼번에 넣으면 속까지 익지 않으면서 겉은 건조하고 속은 너무 축축한 음식이 됩니다. 중불로 불 조절을 한 후에, 달걀물의 30%를 넣고 젓가락으로 휘휘 저으면서 익혀 줍니다. 오믈렛 만들 때와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같은 양을 넣어서 휘저어 줍니다.

 

 

6. 두부 달걀찜 찌기

 

두부달걀찜 조리 과정의 마지막 단계는 달걀물을 부어주고 저어주는 과정을 두 번 반복하신 후, 약불로 줄인 후, 남은 달걀물을 모두 넣고 골고루 섞이게 저어 줍니다. 그리고 평평하게 골고루 펴줍니다.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서서히 익혀 줍니다. 달걀 7개, 두부 약 300g을 완성하는데, 뚜껑을 덮고 20분 정도 두었습니다. 달걀과 두부의 양에 따라 찌는 시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완성이 되면 프라이팬을 살살 흔들면서 접시에 내놓고 통깨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두부와 달걀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영양적인 면으로도 훌륭하지만 매운 갈비찜, 비빔국수, 닭발 등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달걀찜보다 포만감도 더 생겨서 다이어트 요리로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볶을 때 식용유와 함께 참기름 혹은 들기름을 함께 사용하시면 좋고, 야채 넣고 간을 하실 때는 굴소스 혹은 액젓을 살짝 넣으시면 더 감칠맛이 나서 좋으니 참고하세요. 맛있는 식사 챙겨 드시고,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getout

일상생활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몸소 체험하고 정리해놓은 후기들...

,